Web-site Renewal story

Web-site Renewal story

Renewal story of the Medium web-site
Overview
미디움은 전세계 최정상급 블록체인 코어 기술을 기반으로 솔루션에서부터 플랫폼, 서비스에 이르는 전 영역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입니다.수많은 고객들의 다양한 데이터를 낮은 비용에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하여 ‘블록체인의 여러 가능성들을 현실화’ 시키고자 합니다.
Mission
기업의 Business Area Scale-up을 반영한 Web-site Renewal

Problem by Research
기존 사이트의 문제점 도출과 이를 효과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기존사이트의 접속자 Data를 통한 정량적 분석과 사내 이용자 Survey를 통한 정성적 분석 시행
■ 정량분석
- 페이지뷰&이탈률
페이지뷰와 이탈률 데이터 Top5 기준. 메인페이지의 페이지뷰가 가장 많으나, 다른 페이지로의 유입이 현저히 적으며, 이탈률 역시 메인페이지가 가장 많음. 타 페이지의 적은 유입에서도 절반정도의 이탈이 고르게 나타나는 것으로 보아 원하는 정보가 없거나 잘 보이지 않는 것으로 분석됨.

- User Journey
사이트 유입자 경로에서 각 페이지 각 경로에서의 이탈률이 절반 이상이였으며, 주로 메인에서 사이트맵의 순서대로 이동하는 경로가 대부분. 이는 긍정적 요소와 부정적 요소로 볼 수 있는데, 긍정적 요소로는 사이트 각 페이지마다의 넥스트 버튼의 효과로 볼수 있으나, 부정적 요소로는 유입된 유저가 원하는 정보를 바로 찾아서 이동하기가 어렵다고도 보임.

■ 정성분석

Renewal Direction
사업 확장에 대한 부분과 리서치를 통해 도출된 문제점을 해결

Wireframes
불필요한 화면을 최소화하고, 가장 많은 접근이 이루어지는 메인에서부터 각 페이지로의 이동이 용이하도록 하며 각 페이지에 연관된 CTA와 설명을 넣어 각 서브페이지들끼리의 유기적인 이동을 유도

Design System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정보의 가독성을 높이고, 직관적인 기능요소와 일관성 있는 디자인 시스템을 통해서 유저친화적인 UX를 제공하고 브랜드의 일관성을 전달하도록 구축
■ Typography

■ Color Scheme

■ Component

Main
Block들이 모여 Possibility Comes True로 변환. 이는 블록체인의 가능성을 현실화 시키는 기업 이미지를 전달하며, Block들이 변화하여 각 사업영역들의 설명과 오브제를 설명하고 해당 세부페이지로 이동을 유도하여 User journey를 유도

Solution
깔끔하며 가독성 높은 레이아웃 구성과 컬러 사용으로 다소 복잡할 수 있는 기술정보 등의 컨텐츠 시인성을 높였으며, Solution 설명의 끝 부분에 무료체험버전인 MDL_X 신청 버튼과 고객문의 버튼의 CTA로 유저의 다음 행동을 유도

Platform
기존의 B2B (Enterprise) 영역을 확장하여 B2C 영역의 블록체인 고객을 위한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Blockchain Platform ‘Medium Chain’의 상세내용을 전달하고 CTA 버튼을 통해 플랫폼에 연계된 신규 서비스로의 User 유입 유도

Service
미디움의 각기 다른 서비스 특성은 살리되, 통일 된 디자인으로 미디움의 다양한 'Family Brand'를 전달 하였으며, 각 서비스로 이동할 수 있는 'Move to' 버튼과 다음 서비스로 갈 수 있는 'Next' 버튼으로 유저의 다음 경로를 유도.

Usecase
블록체인 솔루션 도입 이전에 타겟들이 가장 고민하는 Reference 및 BM(Business Model)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Use case 페이지를 신설하고, Medium의 솔루션 소개 이후에 자연스럽게 이동하도록 유도

Recruit
많은 사업부들의 채용 및 지원이 용이하도록 하기 위해, Searching 기능과 Sorting 기능을 넣었으며, 지원 세부 페이지에는 해당 내용과 직무가 유사한 다른 부서의 공고가 추천되도록 구축

